본문 바로가기
테슬라/테슬라

[테슬라] 집밥 충전 문제 해결 가이드 🔌🚗 | 충전중 중단 현상

by themoons 2024. 8. 22.
반응형

 

 

테슬라 오너분들께서는 '집밥' 충전기 사용 중에 충전이
중간에 중지되는 문제를 종종 경험하곤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충전 중지 문제의
원인과 해결 방법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테슬라 집밥 충전 문제 상황 🤔

최근 집밥 충전기에서 충전이 중간에 중단되는 문제를 경험하셨다고 합니다.
환경부에서 제공하는 충전기에서 주로 발생했으며,

암페어를 조절해도 문제가 지속되었다고 하네요.

 

2. 테슬라 집밥 충전 문제 해결 방법 💡

2-1. 암페어 조절

충전기의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암페어를 낮추는 것이 좋습니다.
32A로 충전할 때 문제가 발생해 28A로 낮추었다고 하시는데,
27A로도 문제가 지속되었다고 합니다. 이럴 경우,
15A 정도로 낮춰 충전을 시도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2-2. 충전기 자체 문제 확인

충전기가 여러 개 있는 경우, 다른 충전기로 옮겨 시도해 보세요.
충전기를 옮겨서 해결한 사례가 있습니다. 만약 특정 충전기에서만 문제가 발생한다면,
해당 충전기가 고장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2-3. 충전기 업체에 연락

여러 차례 시도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충전기 업체에 연락해 문제를 접수하고 기계의 점검 및 수리를 요청하세요.
충전기 업체에 연락하여 문제를 해결한다고 합니다.

 

집밥 충전 문제는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암페어 조절이나 충전기 교체 시도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문제가 지속된다면 충전기 업체에 연락하여
빠른 점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